카카오내비는 록앤올이 2011년 3월 14일에 개발한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출시 당시 이름은 '김기사' 였으나 2016년 카카오가 김기사를 통째로 사서 카카오내비로 개명하였다고 합니다. 시작 화면이 카카오톡 특유의 노란색으로 바뀌었지만 시작 화면을 제외하면 김기사의 고유 아이덴티티인 육각형 디자인과 인터페이스가 그대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카카오내비는 중요하지 않은 여러 기능을 제거하고 설정을 단순화하여 TMAP 기반의 지도와 자체적으로 구현한 길안내 알고리즘이 특징입니다. 출시 당시 아이폰용 버전을 먼저 출시하고 후에 안드로이드 앱을 출시했으며 아이폰 앱은 여타 다른 내비 앱과 비교했을 때 상당히 가벼운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지도 UI를 채택하고 있으며 2D 회전 방식, 3D (나들목, 분기점 등 구간에서 화면에 오버레이로 띄워줌)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내비는 목저지를 입력하면 추천경로 2가지를 비롯해 무료도로, 일반도로, 고속도로, 최단거리, 큰길우선, 자동차 전용 제외 등 다양한 경로와 통행료의 길을 안내해줍니다. 또한 원래는 하이패스 차선이 몇 사로인지 안 가르쳐주는것이 단점이있으나 2019년 8월 3일 앱 업데이트로 하이패스 정보가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카카오내비 업데이트 이후 목적지 설정을 하지 않고 안전운전 모드로 주행했을 때 고정식 카메라와 달리 이동식 카메라는 바로 앞에서 경고 알림이 울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카카오내비

앱 정보

내비게이션의 새로운 진화, KakaoNavi

 

카카오내비가 만드는 더 쉽고, 더 즐거운 길안내를 경험하세요!

자동차로 어디를 가든, 이제 카카오내비입니다.

 

■ 빠르고 정확한 길안내

이용자들의 실제 운행 데이터와 실시간 교통정보를 바탕으로 찾은 최적의 길로 막힘없이 시원하게 달려보세요.

 

■ 즐거운 운전 도우미

뽀로로, 헤이지니, 사투리 등 다양한 길안내 음성과 귀여운 내 차 아이콘, 그리고 내비 곳곳에 숨어 있는 카카오프렌즈와 함께라면 운전이 더욱 즐거워집니다.

 

■ 빅데이터로 예측하는 미래운행정보

언제 출발해야 덜 밀릴지 고민하지 마세요! 출발 시간에 따라 목적지까지 얼마나 걸리는지를 빅데이터와 교통 예측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알려 드려요.

 

 

■ Kakao i로 더 쉽고, 풍부해진 카카오내비

운전 중에 필요한 것이 있다면 인공지능 카카오 i에게 말해보세요. 목적지와 주변 주유소 검색부터 카톡 보내기, 음악 재생까지 음성으로 간편하게!

 

■ Android Auto에서 만나는 내비게이션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카카오내비가 더 큰 화면으로 쏘옥! 차량용 디스플레이와 오디오에 최적화된 길안내로 더욱 편하게 운전하세요. (Android Auto 앱 설치 필요, Android Auto 지원 차량, 헤드유닛에서만 가능)

 

■ 카톡으로 전하는 실시간 위치

어디서 만날지, 어디쯤인지 일일이 설명하기 힘들죠? 약속 장소, 도착시간, 내 위치를 카톡으로 간편하게 설명하세요!

 

 

※ 사용자는 카카오내비의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 권한을 허용할 수 있습니다. 각 권한은 그 속성에 따라 반드시 허용해야 하는 필수 권한과 선택적으로 허용이 가능한 선택 권한으로 나뉩니다.

 

1. 필수 접근 권한

1) 위치: 길안내, 벌집 화면 구성, 주변검색, 위젯을 위해 접근이 필요합니다.

2) 저장공간: 지도 데이터 및 리소스 저장을 위해 접근이 필요합니다.

3) 전화: 주행 중 전화 통화 시 길안내 음소거를 위해 접근이 필요합니다.

 

2. 선택 접근 권한

1) 마이크: Kakao i 음성 인식 기능과 블랙박스 음성 녹화 시 접근이 필요합니다.

2) 카메라: 블랙박스 기능과 벌집 화면 꾸미기에 접근이 필요합니다.

3) 주소록 : 음성 인식을 통한 전화걸기 시 접근이 필요합니다.

 

※ 선택 접근 권한 허용에 동의하지 않더라도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 카카오내비 접근 권한은 안드로이드 OS 6.0 이상 버전에 대응하여 필수 권한과 선택 권한으로 나뉘어 구현되어 있습니다. 6.0 미만 버전의 OS를 사용 중인 경우에는 필요에 따라 선택적으로 권한을 허용할 수 없으므로, 보유한 단말의 제조사에서 운영체제 업그레이드 기능을 제공하는지 확인해 보시고 가능하다면 OS를 6.0 이상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운영체제가 업데이트 되더라도 기존 앱에서 동의한 접근 권한이 바뀌지 않으므로, 접근 권한을 다시 설정하기 위해서는 이미 설치한 앱을 삭제 후 재설치해야 합니다.

 

 

도움이 되는 리뷰

신차뽑은지 얼마안되서 운전이 미숙한편인데 가장 처음으로 이용해봇 내이퍼을이에요 초보자인 저에게는 아주필요하고 최단이동경로안내부터 교통정보에 간편한 사용법까지 매우만족하면서 사용하고있어요 앞으로도 다양한 편리기능 업데이트 부탁합니다 항상 고맙습니다^^

사용할때마다 느끼는 건데 초보분들이나 여성분들에게 강력추천합니다 사실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나올때 우회전하자마자 왼쪽길 또는 오른쪽길 이런식으로 상당히 헛갈리는 길이 많은데 상당히 정확하구요 실시간 교통정보를 잘 반영해주고 자주가는 곳은 한눈에 잘 보이게 해줘서 딱 좋더라구요

타사 네비 몇번 쓰다 유플러스카카오네비만 쓰고 있어요. 처음보다 많이 발전해서 만족합니다. 다른 경로까지 도착시간 및 거리도 비교 선택할 수 있고, 빠져 나가는 길도 상세하게 표시해줘서 굿이네요. 앞으로도 편리한 기능 업그레이드 많이 해주세요~~

FIN 기능 덕분에 완벽하게 정확한 건 아니지만 터널 안에서 대략적으로 위치랑 속도가 나오니까 정말 편합니다 터널 안에서 주행속도가 올라가니까 그것도 반영 되더라구요. 다른 내비게이션 어플과 비교했을때 꽤 좋은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카카오내비나온뒤로 다른내비는 써본적없어요!! 그정도로 사용하기편리합니다~개인적으로 5시간씩장거리운전할일이 많은데 지도가보기편하게되있어서 초행길도 찾아가기쉽고 조작도간편해서 저한테맞게설정해서사용중입니다!!정말강추하는내비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