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사람들과 통화를 할 때 기본 전화 앱을 통해서 통화를 하고는 하는데요. 요즘에는 T 전화 앱으로 통화하시는 분들이 많고 심지어 제 주변 사람들도 T 전화 앱이 설치되어 있더라고요.

 

T 전화는 SK텔레콤에서 만든 스팸 차단 기능을 포함한 전화 앱이며 안드로이드는 2014년 2월, iOS는 2016년 10월 27일에 출시했습니다. T 전화는 SK 텔레콤 고객에게만 무료로 제공합니다. 단 KT, LG U+, 알뜰폰, 또는 SK 텔레콤 고객이어도 현지 SUIM을 구입하여 사용할 경우에는 T 전화 앱을 설치하여도 무료 이용이 불가합니다. 그리고 T 전화는 데이터 또는 와이파이가 연결되어 있어야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 또는 와이파이가 연결된 상태에서 앱 실행 시 파란색 "baro"로 표시되며 파란색으로 표시된 경우에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로밍 요금제에 가입한 경우에는 데이터 차감없이 이용 가능하고, 와이파이 이용 시에는 로밍 요금제에 가입하지 않아도 무제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T 전화는 카카오톡의 보이스톡과 비슷한 원리이며 상대방이 T 전화를 이용하지 않아도 가능하고 유선전화도 무료로 음성전화를 걸고 받을 수 있습니다.

 

 

T 전화 - AI로 더 똑똑해진 전화 앱 다운로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kt.prod.dialer)

 

앱 정보

통신사 상관없는 대한민국 1등 전화 앱! 스팸차단, 상호검색, 콜라, 통화녹음, BARO (로밍)에 새롭게 결합된 NUGU까지 경험해 보세요!

 

○ 스팸차단 (안심통화)

보이스 피싱, 광고 전화를 받기 전에 누구인지 알고 예방할 수 있는 편리함!!

실시간으로 모두 함께 평가하고 모두 함께 공유하는 스팸전화!!

이제 안심하고 받으세요!!

 

○ 인공지능 AI, NUGU

SK텔레콤 인공지능 AI, NUGU 와 결합된 강력한 기능!!

음성명령으로 쉽고 편리하게 전화를 걸고 받고 거절 메시지를 보내세요!!

NUGU가 제공하는 투데이탭 으로 뮤직, 날씨, 뉴스 등 다양한 생활 편의기능을 이용하세요!!

 

○ 상호검색 (T114)

대한민국 모든 상호 전화번호는 T전화가 찾아 드립니다!!

실시간으로 모두가 함께 만드는 상호검색 정보!!

이제, 휴대폰에는 가족, 친구, 지인 전화번호만 저장하세요!!

 

○ 콜라영상통화

더 예쁘고 재미있게 초고화질 영상통화를 즐겨보세요!!

쌩얼도 두렵지 않은 뷰티 필터와 AR 아이템으로 재미가 뿜뿜!!

 

 

○ baro (로밍) - SK텔레콤 고객 한정

해외에서도 마음껏 요금 걱정 없이 baro로 통화하세요!!

Wi-fi 또는 로밍 요금제 가입시 무제한으로 국내와 무료 통화할 수 있습니다!!

 

○ 통화녹음

중요한 통화도, 오래된 통화도 놓치지 마세요!!

설정을 통해 모든 통화 내용을 자동으로 녹음할 수 있습니다.*

AI통화녹음(beta) 기능으로 통화를 채팅처럼 한눈에 확인하고 원하는 내용 검색까지 가능합니다.**

 

* T전화 통화녹음 기능은 SK텔레콤을 통해 출시된 스마트폰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 AI통화녹음 기능은 T전화 최신 버전에서 시범(beta) 서비스로 제공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T설정 > 통화녹음 설정 > AI통화녹음(beta) 참고하세요)

 

○ T 전화 테마

획일적인 전화에서 탈출하세요!!

T전화가 제공하는 수십 개의 다양한 전화 테마로 나만의 개성을 찾아보세요!!

테마 제작 툴을 이용해 나만의 T전화 테마를 직접 디자인할 수도 있어요!!

 

○ Home - Fi Call (SK텔레콤 고객 한정)

통화 음영 공간에서 통화 품질을 개선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 T전화 앱은 국내 통신사 고객을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 baro, 요금제 정보 조회 등 SK텔레콤 전용 기능은 모바일 데이터 접속 상태에서 사용자 인증이 필요합니다.

 

 

○ 접근 권한

1. 필수 접근권한

- 전화 : 가입자 인증, 전화 발신

- 주소록 : 저장된 연락처 정보 표시 및 편집

- 통화기록 : 통화기록 정보 보기, 변경

 

2. 선택 접근권한

- SMS : 메시지기록 함께보기, 통화 중 채팅

- 위치 : T114 거리순 검색, 길찾기, 내비게이션, 투데이 콘텐츠 추천, Home-Fi Call 설정 및 통화

- 저장 : 통화녹음, 전화테마, 각종 이미지 등록, 음성메시지, 콜라 영상통화

- 마이크 : 통화녹음, 음성메시지, 콜라 영상통화, baro(로밍), 음성명령

- 카메라 : 콜라 영상통화, 일반 영상통화(오레오 OS 이상, 기본탑재 단말 제외)

- 근처 기기 : 콜라 영상통화, baro, 음성명령

 

※ 선택적 접근 권한의 허용에 동의하지 않아도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하나, 해당 권한이 필요한 기능은 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앱이 Android 7.0 이상을 대상으로 제작되었으므로 7.0 미만 단말기를 사용할 경우 접근권한 선택적 동의/철회가 불가합니다. 단말기 제조사 문의 후 Android 7.0 이상 업그레이드를 권고 드립니다.


전화문의 : SK텔레콤 이동전화 114(무료) 또는 국번없이 1599-0011(유료)

메일문의 : t-phone@sk.com

 

개발자 연락처 : +8215990011

 

 

도움이 되는 리뷰

T전화 없으면 살 수 없는 몸이 되어버렸습니다. 주변지인들 폰에도 강제로 설치해줬더니 같은 증상을 겪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쓰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 가지 건의할것 상호검색되었을때 정확도보다는 거리순으로 정렬하는것이 더 편리할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영상통화도 게임과 함께할수있어서 좋고 배경화면도 있어서 좋고 특히 짱구배경화면 강력추척해요!!(짱구배경화면 웃기고 아이들한태 좋음!!)감사합니다!!(근데 인터냇돼도 프로필은 바꾸수있게 해주세요!)

너무 좋아요. 환불 관련해 반년간 속썩여오던 문제가 있었는데 매번 녹음을 해야지 하면서도 놓치기 일수였거든요. 저장되지않은 번호는 모두 음성이 자동저장되게 설정가능해서 지난번에 얘기했다고 뻔뻔하게 나올때면 확인해서 되물을수도 있어서 사이다 입니다. 음성녹음뿐아닌 대화체로 파일변환되어 정확하진 않아도 들리는 데로 문자로 남겨 함께 보관되니 훨씬 찾아보기 수월하네요. 이건 뭐.. 신의 한수라죠.ㅋㅋㅋ 저 이거 너무 잘 써요. 탑 오브 탑!!

지금까지 제가 T전화를 이용하면서 가장 만족했던 부분은 NUGU 연동기능과 스팸전화 또는 사기성 전화를 완전히 차단해서 저를 포함한 다른 T전화 이용자들을 조금이나마 보호해준다는 점으로 생각합니다 ㅎㅎ 사실 T전화 어플 덕분에 스팸전화 걱정없이 마음 편하게 휴대폰을 이용하거나 통화를 할수 있어서 별점 5점 남깁니다~ 앞으로도 좋은 업데이트 기대하며 항상 이렇게 유용하고 좋은 어플을 만들어 주어서 정말 고맙습니다 ^^

어느 가게에 전화하고 싶을때 T전화에 상호명 검색하면 왠만한 번호는 다 검색이 되어서 네이버지도에서 번호찾고 전화하는 수고가 불필요함 (인터넷 연결시) 그리고 T전화의 가장 큰 장점이자 매력은 스팸전화들이 올때 기존의 유저들이 스팸이라고 평가해서 이름에 광고/스팸 (주의!) 라고 뜨기 때문에 스팸전화를 미리 알고 거절할 수 있고, 본인 또한 스팸전화를 겪었을시 자유롭게 스패유무를 기록하여 T전화의 다른 유저들에게 알려주는 기능이 최고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