벅스는 1999년 11월에 설립되어 2000년 2월 운영을 시작한 대한민국 최초의 음원 서비스입니다. 벅스는 NHN의 계열사인 NHN 벅스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업 초기에 음형 등에 의해 파산위기까지 몰렸으나 쥬크온을 운영하던 아인스디지털이 네오위즈의 투자를 받아 벅스사업을 양수후 사명을 네오위즈벅스로 변경하였으며 이후 네오위즈인터넷라는 이름을 거쳐 주식회사 벅스로 회사명을 바꾸고 쥬크온을 벅스 브랜드로 사이트를 통합하여 운영 중입니다. 즉, 구 벅스는 망했고 현재의 벅스는 구 쥬크온이 이름을 바꾼 형태입니다. 벅스는 2000년 초중반대에는 싸이월드 뮤직, 소리바다, 벨소리 & 통화 연결음 서비스와 함께 음원 사이트의 대명사로 불리며 벅스 차트가 인기의 지표 중 하나였으나 현재는 위상이 많이 밀린 상태입니다.

 

벅스는 곡당 개별요금 (700원)을 내고 산 곡이 아닌 40곡에 5000원 같은 정액제로 받은 건 재다운로드 1년으로 정책이 변경되었다가 다시 평생 다운로드로 바뀌고 대신 세 기기까지만 받을 수 있게 하였습니다. 또한 특정 곡이 다운로드가 불가능하게 제한되어도 이미 다운받은 곡은 계속하여 재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단, 일부 음원들은 권리사의 요청에 따라 1년간만 재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벅스 - Bugs

앱 정보

음질에 놀라고 예쁨에 반하다!

국내최대 4천만곡으로 최신 인기곡과 내 맘에 쏙 드는 음악추천!

 

트렌디한 음악앱의 표준!

음악을 아는 사람들이 선택한 음악앱, 벅스

[프로모션] 가족, 친구 모이면 벅스 최대 79% 평생할인!

국내 서비스 최초 음악 결합혜택!

확인 ▶ https://bugs.kr/!crew_dc79

 

[서비스 장점 ★★★★★]

* 선명한 고음질 : 국내 음악앱 중 유일하게 Hi-Res 고음질 인증

* 예쁜 디자인 : 볼 때마다 눈이 가는 아름다운 앱디자인

* 최대 음원수 : 4천만곡 확보로 세상의 모든 음악, 노래듣기

* 멀티 재생목록 : 그때그때 듣고 싶은 재생목록이 섞이지 않게

* 내 앨범 확대 : 내 앨범은 500개, 수록곡은 1,000곡까지

* 높은 확장성 : AI 스피커, 스마트 가전, 자동차 등 어디서나 편리하게 재생, 노래듣기

 

 

[주요 기능]

- 색다른 UI로 최신앨범을 한눈에 확인, 인기/추천 콘텐츠 위주로 구성된 심플한 화면 구성

- 가장 많이 쓰는 메뉴는 앱 아래 탭 메뉴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어요.

 

■ 뮤직4U

- 내 청취 패턴을 분석해 제안하는 정교한 음악추천!

- 내 취향 최신곡, 작년 오늘 들었던 곡, 자주 듣는 음악과 비슷한 스타일의 음악, 좋아하는 장르의 최신 트렌드 추천

 

■ 내 음악

- 내 앨범에 최대 1,000곡을 담아 감상하세요. 내 앨범은 500개까지 만들 수 있어요.

- 좋아한, 저장한, 구매한, 최근/많이 들은 음악 등 벅스를 이용한 히스토리가 모두 모여있습니다.

 

■ 탐색

- 검색과 탐색의 통합! 장르, 태그별로 다양한 곡을 발견하기 쉬워졌어요.

- 음성명령! 이제 말만 하세요. 벅스가 원하는 곡을 찾아드릴게요.

 

■ 24/7

- 노동요가 필요할 때, 뭘 들을지 고민될 때, 24/7 언제든지 벅스가 알아서 좋은 곡을 틀어줄게요.

- 트렌디하고 감성적인 스테이션, 나만의 취향 저격 스테이션, 뮤직캐스트 등 다양한 스테이션을 즐겨보세요.

 

■ 플레이어

- 지금 듣고 있는 곡이 마음에 들면 ‘함께 들으면 좋은 곡’으로 이 분위기를 계속 이어가세요.

 

[벅스에만 있어요]

■ 슈퍼사운드 고음질

- FLAC, AAC 256이상의 고음질 스트리밍 노래듣기

 

■ 다양한 플랫폼 및 기술 지원

- 클로바/Google Home 등 AI 스피커 연동, Chromecast/DLNA로 무손실 음원전송, Android Wear/삼성 Gear, Android Auto, 스마트TV, 스마트 냉장고에서 고음질 노래듣기

 

■ VIP 라운지

- 유명 브랜드 커피 할인 및 오프라인 현장 할인, 음향기기 최저가 할인, 문화혜택

 

 

[앱 접근 권한 안내]

* 안드로이드 OS 6.0(마쉬멜로우) 이상이 탑재된 기기에서는 벅스 앱을 처음 실행할 때 필수적 접근 권한에 동의해야 합니다.

* 선택적 접근 권한은 동의하지 않아도 벅스 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필수적 접근 권한

- 전화 : 전화가 왔을 때 음악을 멈추고 통화 종료 후 다시 재생하기 위해 필요한 권한

- 저장 공간 : 외장 메모리에 음원을 저장/ 다운로드하고 로컬 음원을 조회하기 위해 필요한 권한

- 주소록 : 기기 정보 확인과 새 소식 알림을 위해 사용하는 권한 (주소록은 조회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 선택적 접근 권한

- 마이크 : 음악 검색을 사용하는 데 필요한 권한

 

* 안드로이드 OS 6.0(마쉬멜로우) 미만 버전에 대한 안내

안드로이드 OS 6.0 미만이 탑재된 기기를 사용 중이면 앱 접근 권한에 대한 동의 여부를 개별적으로 선택할 수 없습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을 이용하여, 안드로이드 6.0 이상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지 확인하고 업그레이드하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OS를 업그레이드하는 경우 기존에 동의한 접근 권한 설정은 그대로 유지되므로 접근 권한을 다시 설정하려면 벅스 앱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 이용약관 : https://music.bugs.co.kr/rules/use

* 서비스, 장애관련 문의 : 설정 > 고객센터 > 1:1문의

 

* 벅스는 국내 음악 서비스 및 음악앱 (멜론, 바이브, 네이버뮤직, 지니, 카카오뮤직, 소리바다, 엠넷 음악앱, 플로등)

중에서 20년이라는 가장 긴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고의 고음질 음악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NHN Bugs Corp.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 1566-4882 (평일 09:00~18:00. 유료)

----

개발자 연락처 :

1566-4882

 

 

도움이 되는 리뷰

업데이트 되고 디자인이 넘 예쁘고 깔끔하게 변화되어서 넘넘 좋아요!! 노래 들을때 휴대폰 위에 나타나는 아이콘도 B로 바뀌여서 좋은거 같애요 딱 벅스다!! 알 수 있어서!! 근데 디자인이 벅스만의 특유 분위기가 사라져서.. 좀 많이 아쉽네요ㅠㅠ 글고 깔끔해서 좋긴한데 살짝 경계가 구별이 어려울 정도로 깔끔하네요.. 그리고 도데체 왜 업데이트 이후 위젯에 앨범표지가 흰색일까요..제발 고쳐주세요..렉걸린거 같아서 좀 불편합니다..그리고 가끔씩 다음 곡 나올때 버벅 거리는 부분! 만 개선되면 정말정말 좋을거 같아요!! 항상 잘 애용 하고 있습니당!!💚😆

항상 잘 사용하고 있어요 벅스를 이용하게 된 이유가 아이돌 실시간 차트 점령이 덜하고 또 PC, 모바일, 윈도우10앱, 스마트TV, 티맵까지 지원되는범위가 엄청나게 넓은데 UI까지 편하게 만들어서 잘 활용하고 있어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최근들은곡이랑 자주듣는곡을 많이 보는편인데 모바일도 횟수확인이 되니 더 좋아졌구요 다른어플보다 마이플레이리스트도 쉽게 만들수있어서 계속 사용하고 있어요 예전에 갤S7사용할때는 일시정지를 누르고 다시 재생을 누르면 처음부터 재생되는 현상이랑 버즈로 들었을때 엄청끊겨서 도저히 듣지못할정도의 현상도 있었는데 이건 S10 최신폰으로 바꾸니까 해결되더군요..ㅠ 역시 안드로이드 버전별 한계가 있는건 어쩔수없나봅니다.. 다만 한번씩 위젯을 통해서 벅스를 들어가면 레이아웃들이 윗쬭으로 전부 쏠리는 버그는 수정이 안되었는데 빨리 수정되었으면 좋겠고 자주듣는곡 횟수를 매달 집계해서 보여주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큰 문제없이 잘 사용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잘 부탁드릴게요!

이전 버전보단 확실히 업그레이드 된 체감이 큽니다! UI도 심플해지고 군더더기 없이 깔끔해졌네요. 음질 개선되었다고 홍보해도 막귀라 눈치채진 못했는데 좋은게 좋은거라고 괜히 항상 고음질로 듣고있습니다 ㅎㅎ 불편한 점을 못 느낀게 편리한 기능들 뿐만 아니라 새롭게 느낀 기능들도 잘 쓰고 있어요. 뮤직4U 통해서 옛날에 들었던 음악이랑 간간히 취향저격 곡들도 재생목록에 추가하여 통학하면서 쭉 듣고 있습니다. 꽤 오래 쓸 것같은 기분이 듭니다ㅎㅎ

음악 스트리밍 어플 중에는 삼성 뮤직을 제외하고는 평점이 제일 높은 어플. 멜론, 바이브를 거쳐서 벅스로 갈아탔는데 일단 최적화가 제일 잘 되어 있고, 앱내 버그는 다소 있는 편이지만 주기적인 업데이트로 수정 가능한 정도인듯. 굳이 다른 어플들과의 급수를 따지자면 도긴개긴이지만 벅스가 제일 낫다. 적어도 안드로이드에서는!

지니 쓰다가 갈아탔어요 kt에서 skt로 이동한것도 있지만 벅스 인터페이스나 재생화면도 예쁘고, 특히 기존 음악과 비슷한 취향을 찾아주고 드라이브나 휴식등 테마에 맞춘 음악 추천해주는 서비스가 진짜 잘 맞는다고 유명해서 다른 플렛폼보다 벅스를 선택했네요! 덕분에 늘 듣던 심심한 리스트가 신선하고 좋은 음악으로 채워졌어요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