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신체 중 손과 손톱은 누구에게나 보이게 되는 신체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손톱이 이상하거나 지저분하면 보기가 안좋은데요. 특히 여성분들이라면 더더욱 손톱에 신경이 쓰이고 또한 네일아트에 관심이 있을겁니다. 그래서 한 번쯤은 셀프 네일을 하거나 또는 네일숍에 가서 받아본 적이 있습니다. 저는 셀프 네일을 한 적이 있고 네일숍에 가서 받아본 적이 있는데요. 사실 네일숍은 네일 비용이 부담되어서 셀프 네일을 자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셀프 네일은 한 손으로 발라야 되기도 하고 예쁘게 안 발라지고 뭉치고 터치를 할 때마다 지워지기까지 다시 발라야 되고 힘들고는 하죠. 그래서 제가 셀프 네일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매니큐어 예쁘게 잘 바르는 법에 팁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니큐어 예쁘게 잘 바르는 법
1. 큐티클 정리
매니큐어를 예쁘게 바르기 위해서 제일 먼저 큐티클 정리를 해야 합니다. 손톱 뿌리가 있는 부분을 보면 큐티클이 있는데요. 이걸 정리하지 않으면 지저분해 보입니다. 또한 큐티클 제거는 손톱의 세균 감염으로부터 보호해주며 손톱의 연결해주는 지지대 역할을 하기 때문에 반드시 큐티클 정리를 해야 합니다. 단 너무 무리하게 제거하는 경우에는 손톱이 흔들리거나 살이 찢어져서 피가 나올 수 있습니다. 큐티클 정리는 따뜻한 물에 큐티클을 충분히 물린 후 푸셔로 밀어서 정리하면 됩니다.
2. 여러 번 덧바르지 않기
매니큐어 예쁘게 잘 바르는 법 중 하나는 여러 번 덧바르지 않는 것입니다. 손톱 위에 여러 번 매니큐어를 바르게 되면 두꺼워져서 오히려 잘 벗겨지게 되고 매끈하게 완성하기가 어렵습니다. 꼭 덧발라야 하는 경우에는 먼저 바른 매니큐어가 마르기 전에 덧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한 번에 다 바르는 것보다 한층 한층 매니큐어를 얇게 발라줘야 매니큐어가 층이 지지 않고 예쁘게 발라집니다.
3. 매니큐어 바르기 전 베이스코트
베이스코트는 매니큐어 시 손톱을 보호하고 색상이 잘 표현되도록 코팅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베이스코트를 바르게 되면 컬러를 올렸을 때 손톱에 착색이 되는 걸 막아주며 손톱 표면을 균일하게 정돈해주어 자연스럽게 표현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매니큐어 바르기 전에 꼭 베이스코트를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베이스코트가 마른 후에 매니큐어를 발라야 합니다. 참고로 베이스코트가 없다면 대신 오일로 사용해도 됩니다.
4. 손톱 유분 제거하기
매니큐어를 바를 때 자주 뭉치거나 얼룩이 지는 분들이 있습니다. 얼굴에 유분기가 많으면 화장이 잘 먹지 않는 것처럼 손톱도 미리 유분을 제거해줘야 매니큐어를 얼룩없이 잘 바를 수 있습니다. 또한 매니큐어를 바르기 전에는 반드시 먼저 손을 깨끗이 잘 닦아줘야 합니다.
5. 마무리는 탑코트로
매니큐어 예쁘게 잘 바르는 법 중 하나는 바로 탑코트입니다. 탑코트는 마지막 단계인데요. 탑코트는 컬러 유지력을 지속시켜주고 광택을 내어주기 때문에 매니큐어를 오랫동안 유지하고 싶다면 꼭 발라주는 게 좋습니다. 참고로 탑코트는 컬러 위에다 코팅을 한번 입혀주는 작업이기 때문에 탑을 많이 바를수록 좋습니다. 그리고 컬러가 완전히 마른 후에 탑코트를 부드럽게 발라줘야 합니다.
최근댓글